위험 관리 Risk management
위험 관리는 비즈니스 또는 조직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식별, 평가 및 완화하는 프로세스이다.
위험의 가능성과 영향을 최소화하고 예기치 않은 이벤트가 발생하더라도 비즈니스가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것이 포함된다.
위험 관리의 주요 핵심 중 하나는 비즈니스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식별하는 것이다.
재무 위험, 운영 위험, 법적 위험 및 평판 위험과 같이 비즈니스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내부 및 외부 요인을 분석하는 것이 포함된다.
잠재적인 위험을 식별함으로써 기업은 문제가 되기 전에 이를 완화하기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위험 관리의 또 다른 중요한 핵심은 식별된 위험의 가능성과 영향을 평가하는 것이다.
식별된 각 위험의 가능성과 잠재적 영향을 분석하고 심각도와 가능성에 따라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것이 포함된다.
위험의 우선 순위를 지정함으로써 기업은 가장 중요한 위험에 자원을 집중하고 심각한 피해를 입히기 전에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2024.11.01 - [최웅섭 GB MBA 강의 모음] - 블로그 3. 당신도 소셜 CEO가 될 수 있다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경쟁 분석 Competitive analysis (1) | 2024.11.27 |
---|---|
블로그 광고는 수없이 하는데 매출은 없습니다. (1) | 2024.11.18 |
블로그 많은 사람이 광고를 예술처럼 합니다. (1) | 2024.11.18 |
블로그 CALVIN KLEIN: 브랜드와 감성의 교차점 (5) | 2024.11.16 |
블로그 실패하는 마케팅은 문제의 핵심을 바로 알지 못하는 것 (0) | 2024.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