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블로그는 삶의 판도를 바꾸는 법칙과 비즈니스를 지배하는 전략을 제공합니다.
과거의 이야기꾼 세계사 산책

블로그 많은 사람이 광고를 예술처럼 합니다.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11. 18.

많은 사람이 광고를 예술처럼 합니다.

애매한 광고는 안 하니 만도 못 합니다. 돈만 허비할 뿐입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 맛보지 못한 맛,”

믿기 어려운 맛,”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맛,”

이러한 예술적 광고에 고객이 돈을 줄 리가 없고 브랜드도 기대할 리가 없습니다.

이러한 미사여구에 속지 마십시오.

광고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 광고 문구가 필요합니다.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광고를 보십시오.

어떤 것은 너무 황홀하여 눈물이 날 지경이고, 어떤 것은 저것도 광고라고 생각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예술을 찾지 말고 광고를 찾으십시오.

돈을 드리지 않고도 소비자의 마음을 잡을 공간의 언어는 수없이 많습니다.

이러한 것을 위해 연구하고 문들 두드려야 합니다.

골방에서는 언어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습니다.

차별화는 고객을 만족시키고, 품질을 향상하는 것이 차별화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암내는 인제 그만!” 1950년대 미국의 라이프 부이 비누 선전 광고입니다.

이 비누 광고는 실제로 암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을 보여주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특성을 강조하였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암내 있는 사람들에게 그 비누의 특성을 알림으로써 시장을 석권한 경우입니다.

 

2024.11.01 - [최웅섭 GB MBA 강의 모음] - 블로그 3. 당신도 소셜 CEO가 될 수 있다

 

블로그 3. 당신도 소셜 CEO가 될 수 있다

3.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3가지 이야기038 최웅섭 GB MBA 이야기 나누는 소셜 CEO 되기.pdf - 3 소셜 CEO가 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브랜슨과 배럿처럼 소셜 미디어에

winsem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