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하는 마케팅은 문제의 핵심을 바로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지루한 시합은 항상 지루할 뿐입니다.
병원에 왜 가는가?
아마도 대부분 사람은 아프면 주변의 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비과학적으로 치료는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학적 치료보다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은 찍기가 아니고, 마케팅은 사업을 위해 과학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을 과학적으로 잘 활용하려면 노트하는 습관을 지녀야 합니다.
치료에 실패하는 확률이 어디가 더 높은지 과학적으로 알아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의학적으로 볼 때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더 확실한 효과를 볼 확률이 높습니다.
이유는 과학적으로 치료를 하기 때문입니다.
주변에서 어떤 사람에게 효과를 보았데. 라는 것은 정확성과 보장이 뒤따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위험 부담이 따른다는 것입니다.
수많은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이유는 기술기반의 B2B 사업을 구상하지 못하고, 회사의 가치와 미션을 구성하는 좋은 팀이 없습니다.
사업의 사소한 기회를 잡지 못하는 이유가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들입니다.
사업의 성공은 핵심을 정확히 잡아야 합니다.
2024.10.30 - [최웅섭 GB MBA 강의 모음] - 블로그 3. 에픽 콘텐츠 작성의 기술과 활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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