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수없이 하는데 매출은 없습니다.
요즘 사업하는 사람들이 감정에 호소한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광고도 그렇게 합니다.
감정의 호소와 감정을 끌어내는 것은 다릅니다.
제품을 광고할 때는 당신의 제품을 사야 할 이유, 이유가 분명히 있어야 합니다.
감정에 호소할 때 사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지 못하면 돈 낭비를 부추기는 원인이 됩니다.
수많은 광고가 쏟아지지만, 매출에 이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유는 감정에 호소도 좋지만, 감정에 맞는 제품과 언어가 맞아야 합니다.
감성 따로 제품 따로는 돈만 허비하는 경우의 수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감정을 이용한 광고로 차별화는 꾀합니다. 라는 이야기가 자주 등장합니다.
남녀, 또는 어른과 어린이가 키스한다거나, 사람 간의 정겨운 모습을 담은 감정적 광고가 상당히 등장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광고는 제품이 이러한 장면에 묻혀 제품의 효과는 감소하고, 최소화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제품의 광고에는 그 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가 반드시 담겨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광고에 담긴 정보는 뉴스처럼 보여야 합니다.
뉴스는 누구나 즐겨 봅니다.
더불어 새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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