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을 내리려면 구조적 장점을 부각시켜야 합니다.
가격의 문제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경쟁사 역시 가격을 내릴 수 있는 상황에서 싼 가격 전략을 세우면 한마디로 어리석은 짓입니다.
물론 저가 가격이 차별화가 안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당근 시장에서 한 사례가 있습니다.
후발주자가 나타나자 선두주자가 후발주자를 죽이려고 가격을 확 내려 공급했습니다.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후발주자를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후발주자는 새로운 포장 방법으로 선두주자를 앞서갔고, 선두주자는 엄청 손해 보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가격을 내린 것에 대하여 구조적 강점을 나타내지 못한 결과로 자충수를 둔 것입니다.
저가 항공사를 보십시오.
저가 가격정책으로 성공한 항공기업이 많습니다.
저가 가격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저가 가격으로 시작했지만, 그와 함께 구조적 장점을 부각했기 때문입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저가 전략을 세웠지만, 남들과 달려져야 했습니다.
그들은 한 종류의 비행기만 이용하여 승무원의 교육비와 유지비를 절약하였습니다.
더불어 기내식을 제공하지 않고 일등석을 없애고, 값비싼 공항을 피하여 저렴한 공항으로 이용료를 절약하는 방법으로 저가 전략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을 줄이고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그들이 성공한 원인은, 다시 말하면 남들과 달리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정말 가격을 내리려면 구조적 장점을 말해주어야 합니다.
원가가 내렸다든지 아니면 어떤 이유로 가격을 내렸다는 것을 알리면 더 소비자로부터 더 많은 신뢰와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4.11.12 - [최웅섭 GB MBA 강의 모음] - 블로그 자신만의 가치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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