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분석 Competitive analysis
경쟁 분석은 시장에서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고 분석하는 과정이다.
제품이나 서비스, 가격 전략, 마케팅 캠페인 및 고객 만족도와 같은 경쟁사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포함된다.
경쟁 분석의 주요 핵심 중 하나는 직접적인 경쟁자를 식별하는 것이다.
비즈니스에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업체를 식별하고 그들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는 것이 포함된다.
직접적인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함으로써 기업은 자신을 차별화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할 수 있다.
경쟁 분석의 또 다른 중요한 핵심은 간접 경쟁자를 식별하는 것이다.
동일한 목표 시장에서 여전히 경쟁할 수 있는 대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업체를 식별하는 것이 포함된다.
간접적인 경쟁자의 존재를 이해함으로써 기업은 목표 시장을 확장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할 수 있다.
경쟁 분석에 성공하려면 기업은 경쟁사에 대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도 우선시해야 한다.
시장 조사,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및 고객 피드백 분석과 같은 경쟁사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다양한 조사 방법과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된다.
경쟁사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기업은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개선 기회를 식별할 수 있다.
2024.11.12 - [최웅섭 GB MBA 강의 모음] - 블로그 자신만의 가치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필요
'과거의 이야기꾼 세계사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매출 100배 올리는 비법 배우기 (0) | 2024.11.27 |
---|---|
블로그 가격을 내리려면 구조적 장점을 부각시켜야 합니다. (1) | 2024.11.27 |
블로그 광고는 수없이 하는데 매출은 없습니다. (1) | 2024.11.18 |
블로그 위험 관리 Risk management (0) | 2024.11.18 |
블로그 많은 사람이 광고를 예술처럼 합니다. (1) | 2024.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