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특징을 만들어라.
사업은 나만의 고유의 영역이다. 그러므로 나만의 특징을 가져야 한다.
하지만 요즘 사업하는 사람을 보면 대부분 모방한다. 물론 모방할 수 있다.
그래도 나만의 특징을 가질 필요가 있다.
나만의 특징은 고객이 느끼는 “차별화 전략”이다.
차별화는 고객이 느끼는 것이지, 기업이 전략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다.
차별화는 가치와 연결되고, 가치는 바로 고객의 혜택과도 연결이 된다.
당신의 사업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의 제품에 차별적 특징이 있는가를 확인해 보라.
경쟁 업체와 확실히 차별화를 만들지 못하면 시장에서 도태된다.
다른 사람과 똑같이 해서는 경쟁사를 물리칠 수 없다.
차별화라는 것은 다름이 아니라 나만의 특징을 가지는 것이다.
나만의 강력한 특징을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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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11 - [구멍난 항아리 채우는 100 이야기] - 블로그 소비자는 항상 새로운 제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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