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항상 새로운 제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욕구에 맞추지 못하면 그 기업은 소비자로부터 멀어지는 비참한 결과를 맛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하루에도 수천의 제품이 생산되고 수천의 제품이 죽어 쓰레기장으로 갑니다.
소비자로부터 선택받지 못한 제품이 고객의 손끝에 닿지도 않고 쓰레기 처분장으로 가고 있습니다.
창업도 마찬가지로 하루에 수많은 창업회사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업에 성공률은 그다지 높지 못합니다.
수많은 창업회사가 자기만의 제품으로 비즈니스 시장에 진출하지만, 비즈니스 현장에 정착하지 못합니다.
창업회사도 경쟁률에 치어서 선택의 여지 없이 망해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영역에 대한 창업이 아니라 생계형이 창업이 이유입니다.
자동차 시장이 급격히 발전하고 있고, 신차의 경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30년 전에는 모델이 몇 종류 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한 회사에서 생산하는 승용차만 하더라도 모델이 수백 가지에 이릅니다.
최근 수십 년 사이, 산업의 전 분야에 걸쳐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4.10.07 - [성공 마케팅 별거아냐?] - 블로그 아마존의 지속 가능 성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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