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Analytics
회사 분석은 회사의 성과와 재무 건전성을 평가하는 프로세스이다.
회사의 강점, 약점, 기회 및 위협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재무제표, 시장 동향 및 업계 경쟁과 같은 다양한 요인,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현금 흐름 같은 회사의 재무제표를 분석하여 회사의 재무 건전성과 성과를 이해하는 것이 포함된다.
재무 분석에는 수익성 비율, 유동성 비율 및 레버리지 비율과 같은 주요 재무 비율 계산이 포함되어 업계 벤치마크와 비교하여 회사의 재무성과를 평가한다.
회사 분석의 또 다른 중요한 핵심은 시장 분석이다.
고객 선호도 및 산업 경쟁의 변화와 같은 시장 동향을 분석하여 시장에서 회사의 경쟁적 위치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 포함된다.
시장 분석에는 새로운 시장이나 제품 범주에서 성장 및 확장 기회를 식별하는 것도 포함된다.
회사 분석에 성공하려면 개인도 산업 분석을 우선시해야 한다.
주요 업체의 시장 점유율, 업계 동향 및 규제 요인과 같은 업계의 경쟁 환경을 분석하여 업계 역학 및 회사의 경쟁적 위치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 포함된다.
회사 분석의 또 다른 중요한 핵심은 경영 분석이다.
기업 지배 구조, 위험 관리 및 전략적 의사 결정과 같은 회사의 리더십 팀 및 관리 관행을 분석하여 관리의 품질과 효율성을 평가하는 것이 포함된다.
회사 분석에 성공하려면 개인도 정성 분석을 우선시해야 한다.
회사의 무형 자산과 경쟁 우위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회사 문화, 명성, 브랜드 정체성과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분석하는 것이 포함된다.
2024.11.29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혁명] - 블로그 경쟁 분석의 또 다른 중요한 핵심은 벤치마킹이다.
'365일 사업을 성공시키는 로드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대형화가 문제를 더 키울 수 있습니다. (2) | 2024.12.18 |
---|---|
블로그 시장규칙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3) | 2024.12.17 |
블로그 가격 마케팅은 저렴하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2) | 2024.12.14 |
블로그 “배짱 좋게 밀어붙여!” 입니다. (0) | 2024.12.12 |
블로그 첫걸음을 내딛을 준비가 되셨나요? (0) | 2024.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