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마케팅은 저렴하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비싼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비싼 가격을 고수하십시오.
싼 게 비지떡입니다.
사람들은 좋은 제품일수록 비쌀거라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들은 차별화 전략으로 제품에 높은 가격을 제시할 때 한결같은 인상을 받습니다.
좋은 제품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는 고객은 비싼 것에 대한 향수가 있습니다.
때로는 고가전략도 필요합니다.
제품의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그 제품이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실제로 제품을 고가로 출시하면, 그 가격이 제품 자체의 강점이 되는 것입니다.
고가 제품들을 보면 메르세데스벤츠 승용차, 앱솔루트 보드카 등 다양한 회사들이 고가 정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기업의 인지도가 높고 제품의 강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폰도 다른 모바일 제품보다 상당히 고가입니다.
그런데도 소비자층이 굉장히 두껍습니다.
지금은 중국의 화웨이가 시장은 선점하다시피 하지만 아직도 아이폰의 고가전략에도 아이폰 마니아층이 굉장히 두껍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하면서, 가성비에 너무 기울면, 사업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격의 양면성을 가지고 접근하여야 실수가 없습니다.
고가전략도 필요하고 가성비 전략도 필요한데, 이러한 경험적 요소를 마케팅 절차를 통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중국 화웨이의 또 하나의 성공 요소는 틈새시장에서 차별화된 마케팅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회사와의 차별성은 애플이나 삼성은 핸드폰을 만들어 시장에 런칭해서 돈을 버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화웨이는 전혀 다른 마케팅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고객들에게 이러한 핸드폰을 만들 테니 당신들이 아이디어와 자금을 투자해라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마케팅 전략이 성공하여 화웨이가 전 세계 핸드폰 시장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2024.11.27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혁명] - 블로그 경쟁 분석 Competitive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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