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블로그는 삶의 판도를 바꾸는 법칙과 비즈니스를 지배하는 전략을 제공합니다.
365일 사업을 성공시키는 로드맵

블로그 브랜드의 이미지는 곧 기업의 대문입니다.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12. 10.

브랜드의 이미지는 곧 기업의 대문입니다.

 

일본의 자동차 회사와 미국의 자동차 회사가 자동차 리콜을 단행했습니다.

하지만 이 두 회사는 리콜하겠다. 라고 하면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엄청나게 비난을 받고 리콜을 단행했습니다.

이때는 이미 운동장이 기울어진 상태였습니다.

그 결과 자동차 회사의 이미지 즉 브랜드의 가치는 치명타를 입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고객의 가치를 만들어 주기보다는 회사의 명예만 생각하는 기업에서 이런 일들이 자주 나타나곤 합니다.

 

브랜드를 바라보는 고객의 수준은 상당히 객관적이라는 사실을 직시하여야 합니다.

소비자가 리콜을 원할 때는 즉시 하여야 합니다.

거기에 이유나 조건이 있으면 안 됩니다.

소비자의 불만은 곧 기업의 대문을 열기도 하고 닫기도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소비자가 당신의 회사의 대문을 닫기 전에 먼저 대문을 열어 소비자를 맞이하여야 합니다.

 

고객관리를 잘못해서 문 닫은 회사들이 많다는 사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는 곧 기업의 미래이고 성장 동력입니다.

기업의 이미지 실추는 기업의 리더그룹에서 종종 발생하는데 이러한 실수는 기업의 대문을 닫게 하는 지름길입니다.

 

2024.11.25 - [강한 조직, 강한 리더십] - 블로그 사업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하다.

 

블로그 사업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하다.

사업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하다.어느 분야든 전문가는 존경을 받는다. 이유는 전문가이기 때문이다. 그 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을 받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사업도 사업의 전문가가 필요하다

winsem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