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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블로그 1. 고객의 비유를 맞추려는 회사

by 불의 나라 회장 2025. 1. 1.

1. 고객의 비유를 맞추려는 회사

 

사업 초보들은 고객에게 잘하면 고객이 몰려올 것이라 생각하고, 고객의 비유를 맞추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케팅은 땡처리 같은 경우에 하는 마케팅입니다.

회사가 지속하려면 이러한 마케팅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초보 비즈니스 하는 사람들이 이런 실수를 많이 합니다. 영업하는 사람들이 범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지막 실적을 채워야 하는 경우 이런 우를 많이 범합니다.

사업은 고객의 비유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로부터 선택을 받는 것입니다.

소비자로부터 선택은 제품을 통해서 받는 것입니다.

제품의 가치를 통해서 소비자로부터 선택을 받는 것이지, 고객의 비유를 맞추려는 회사는 소비자가 바로 알아차리는 것입니다.

 

소비자의 비유를 맞추려는 이러한 사업이나 기업은 오래 갈 수 없습니다.

고객의 비유를 맞추는 것은 고객이 원하고 사랑받는 기업하고는 다릅니다.

고객이 원하고 사랑받는 기업은 고객의 비유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는 것입니다.

고객의 눈높이는 무엇일까요? 고객의 눈높이는 제품과 서비스가 있으며, 고객의 가치를 높여주는 것입니다.

고객의 눈높이는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고객의 가치를 높여주면, 고객 스스로 고객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고객의 비유를 맞추는 회사는 성장하지 못합니다.

고객의 비유를 맞추는 것은 하나님도 불가능합니다.

고객의 비유를 맞추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것을 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고객의 원함에 맞추면 고객으로부터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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