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경험적 요소들입니다.
마케팅에 관한 수많은 자료가 인터넷에 있습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마케팅에 관한 각종의 자료를 활용하여 사업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은 각종의 자료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마케팅을 어려워합니다.
여기서 또 하나의 이유는 마케팅에는 많은 재정이 들어간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연유에서 사업초보자들이 마케팅 자체를 어려워하는 이유입니다.
사업의 초보자가 마케팅하려고 하여도 마케팅의 절차와 돈이 많이 든다는 생각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에 관하여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불변의 3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첫째는 타킷 컨셉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제품의 상대가 누구냐고 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고객이 구매하여야 하는 이유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여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지 못하면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셋째는 최종의 혜택 및 가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했을 때 어떤 혜택이 있고 구매한 제품으로부터 어떠한 가치를 얻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마케팅 계획을 세우면 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할 수 있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은 사업을 통 크게 하여주는 시스템입니다.
2024.12.16 -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 블로그 마케팅 전략은 상품 확장 전략입니다.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사업 생존이 먼저다. (1) | 2025.01.06 |
---|---|
블로그 전략을 세우고 디자인 하십시오. (0) | 2025.01.04 |
블로그 사업초보자는 마케팅에 관심이 없습니다? (1) | 2025.01.02 |
블로그 1. 고객의 비유를 맞추려는 회사 (0) | 2025.01.01 |
블로그 비즈니스와 세상과의 소통, 가능한가? (1) | 2024.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