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초보자는 마케팅에 관심이 없습니다?
사업초보자가 오히려 마케팅에 더 열성적일 것입니다.
이유는 초보이기 때문에 무엇이든 잡아야 하는 환경입니다.
하지만 사업의 현장은 만만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업초보자일수록 마케팅(marketing)을 더 적극적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조기에 사업을 정착을 시킬 수 있습니다.
사업은 자기 주관도 중요하지만, 마케팅이라는 경험적 요소를 활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사업을 하면서 많은 사람이 마케팅의 개념없이 시작합니다.
아니 모를지도 모릅니다.
단지 홍보를 어떻게 할 것인가만 고민을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홍보는 마케팅 전부가 아닙니다.
단지 마케팅의 일부분을 수행하는 것뿐입니다.
초보자들이 마케팅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마케팅하면 돈이 없는데 라고 합니다.
물론 마케팅에 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사업은 투자를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케팅에 투자하면 투자한 만큼의 마케팅 그림이 그려지는 것이고, 그 결과 사업은 잘 진행이 되는 것입니다.
마케팅이 없으면 고객을 쫓아다니는 결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실 사업초보자들이 마케팅에 더 많은 고심과 고민을 할 것입니다.
이유는 모든 게 새롭고 해야 할 일들이 너무도 많으니까요? 단지 우선순위에서 마케팅이 밀릴 뿐입니다.
2024.12.14 - [내 몸 활용 가이드북] - 블로그 대중의 기대를 상회하는 품질과 서비스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전략을 세우고 디자인 하십시오. (0) | 2025.01.04 |
---|---|
블로그 마케팅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0) | 2025.01.03 |
블로그 1. 고객의 비유를 맞추려는 회사 (0) | 2025.01.01 |
블로그 비즈니스와 세상과의 소통, 가능한가? (1) | 2024.12.31 |
블로그 가성비 높은 SNS 마케팅 활용법 - 작은 비용으로 큰 성과를 내는 전략 (0) | 2024.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