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와 세상과의 소통, 가능한가?
비즈니스도 바로 소통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소통이 없는 비즈니스는 이루어질 수가 없다.
과거 수많은 나라에서 영토점령을 통해 소통이 없이 이루어진 잔혹의 역사를 뒤돌아보면, 점령하고 노예로 부리고 혹독한 마음의 상처를 남겨놓은 비즈니스가 잘못된 유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소통이 없는 비즈니스는 하나의 말장난에 지나지 않을 수밖에 없다.
이것이야말로 소통해야 하는 진정한 이유이다.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소통이라면, 비즈니스와 사람이라는 단어는 어딘가 모르게 통하는 면이 있다고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 사람이 소통 가운데 이루어진다고 볼 때, 비즈니스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사회에 기여하는 영향력 있는 기업의 변화가 없으면 성공도 없다.
사회에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존재한다는 것은 회사의 재능이 아니라 정직으로 나타나야 한다.
정직이 없는 기업이 사회에 영향력을 줄 수는 없다.
기업은 재능이 아니라 정직이라는 바탕에 세워져야 할 필요가 있다.
기업이 제품을 만든 재능, 상품을 파는 재능, 고객을 사로잡는 재능, 그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좋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정직으로 다가갈 때 고객은 움직이고 그 회사를 성장시켜주는 것이다.
사회에 영향력을 주고 고객을 축복하라.
기업이 사회와 고객에게 영향력을 준다는 것은 하나의 축복이다.
고객이 만들어주는 최고의 축복이라고 말하고 싶다.
회사가 존재하는 이유, 그것은 바로 사회와 고객으로부터 존경받는 회사로 존재하는 것, 그것 자체가 아름다움이다.
기업의 존재 이유는 물론 기업이라는 공동체를 통해 사회와 고객에게 기여하면서, 지속 가능한 기업의 문화를 만들어 수익을 올리는 것이다.
그 수익의 일정 부분을 사회와 고객에게 돌려준다는 것은 기업의 최고의 가치이고, 이웃에게 축복을 나누는 것이다.
2024.12.13 - [JOY MZ 세대 위한 콘텐츠] - 블로그 수익성이 있는지 판단해야 한다.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사업초보자는 마케팅에 관심이 없습니다? (1) | 2025.01.02 |
---|---|
블로그 1. 고객의 비유를 맞추려는 회사 (0) | 2025.01.01 |
블로그 가성비 높은 SNS 마케팅 활용법 - 작은 비용으로 큰 성과를 내는 전략 (0) | 2024.12.30 |
블로그 자영업 적자 탈출 전략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방법 (0) | 2024.12.28 |
블로그 소상공인의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 - 작은 사업을 크게 성장시키는 전략 (2) | 2024.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