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블로그는 많이 일하는 방법보다는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Happy 365일 어때요?

블로그 중고생을 위한 부자학교에서 가르쳐 주는 부자되는 방법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9. 28.

는 해외에서 사업을 시작하면서 오랫동안 생각한 것이 있었습니다. 왜 부모님과 선생님은 나에게 경제에 대하여 말하지 않았지? 대학교에 입학해서도 왜 경제를 말하지 않았지?

물론 내가 경제학과나 경영학에 관하여 공부하지 않았으니까 그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초, , 고등학교에서 경제에 대하여 과목으로 또는 과외활동으로 가르치지 않습니다. 꼭 금기된 것처럼.

 

나는 더불어 교회에서 경제와 돈을 말하지 않는 것도 이상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번 경제 교육(강의 제목:천 원을 백 원처럼 백 원을 천 원처럼)을 했지만 환영받지 못했습니다. 항상 마음의 짐이었습니다.

글로벌 사업가로 살면서 한국의 중고생들에게 경제를 가르치면 안 될까 하는 마음의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마음의 부담감으로 중고생을 위한 경제와 재정에 관하여 책을 쓰기로 했습니다,

 

한국의 경제 상황이 부익부 빈익빈이 너무 갈등의 골이 깊어짐을 보면서 중고등학생을 위하여 무언가 하고 싶었습니다.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고 모두가 성공할 수 없지만, 누구나 경제를 알고 돈을 알면 부의 평등은 누릴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어려서부터 경제의 규모를 알고, 돈의 속성을 알게 되면 자신의 노력으로 돈 많은 부자가 되기보다는 착한 부자가 될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