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 블로그는 많이 일하는 방법보다는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최웅섭 GB MBA 강의 모음

블로그 영미가 성공한 이유는 수고와 원팀 그리고 전략적 훈련이 주요한 것입니다.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10. 4.

영미! 영미!” 팀 킴, (컬링팀)

당신의 사업은 어떠합니까? 행운을 바라고 대박만 바라고 있는 상황이 아닌지요?

상품과 마케팅이 서로 윈 윈 win-win 하듯 연결되어서 소비자에게 전달될 때 소비자는 그 제품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상품과 마케팅이 조화를 이루면 통상적으로 40%의 매출이 증가한다는 포천지의 보고가 있습니다.

제품과 마케팅 그리고 소비자가 하나로 연결되면 이것을 원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팀이 될 때 매출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마케팅은 운동과 같습니다.

사업 성공의 가장 우선순위는 팀워크입니다.

팀워크가 무너진 기업체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마케팅도 팀워크와 같이 중요한 전략입니다.

2018 평창 올림픽에서 세계와 한국을 흥분시킨 사건이 둘 있습니다.

하나는 북한 팀이 단일팀으로 참석한 것입니다.

둘째는 하키팀에서의 단일팀은 전 세계를 흥분으로 도가니로 만들었습니다.

이유는 두 개 국가의 팀이 단일팀이 되어 세계를 흥분시킨 대단원의 서사시와 같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단일팀이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또 하나의 팀이 존재하였습니다.

바로 영미 팀이라는 컬링팀이었습니다.

무명의 용사들이 세계를 감동하게 만든 전대미문의 사건이었습니다.

이것은 바로 원팀의 효과이었습니다.

 

2024.10.03 - [365 마케팅 별거아냐?] - 블로그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결정타가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