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 영미!” 팀 킴, (컬링팀)
당신의 사업은 어떠합니까? 행운을 바라고 대박만 바라고 있는 상황이 아닌지요?
상품과 마케팅이 서로 윈 윈 win-win 하듯 연결되어서 소비자에게 전달될 때 소비자는 그 제품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상품과 마케팅이 조화를 이루면 통상적으로 40%의 매출이 증가한다는 포천지의 보고가 있습니다.
제품과 마케팅 그리고 소비자가 하나로 연결되면 이것을 원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팀이 될 때 매출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마케팅은 운동과 같습니다.
사업 성공의 가장 우선순위는 팀워크입니다.
팀워크가 무너진 기업체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마케팅도 팀워크와 같이 중요한 전략입니다.
2018 평창 올림픽에서 세계와 한국을 흥분시킨 사건이 둘 있습니다.
하나는 북한 팀이 단일팀으로 참석한 것입니다.
둘째는 하키팀에서의 단일팀은 전 세계를 흥분으로 도가니로 만들었습니다.
이유는 두 개 국가의 팀이 단일팀이 되어 세계를 흥분시킨 대단원의 서사시와 같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단일팀이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또 하나의 팀이 존재하였습니다.
바로 영미 팀이라는 컬링팀이었습니다.
무명의 용사들이 세계를 감동하게 만든 전대미문의 사건이었습니다.
이것은 바로 원팀의 효과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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