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제품을 사게 하는 순위를 만들어라.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경로를 보면 각종의 홍보 매체를 본 후, 직접 제품을 본 후 구매하는 때도 있지만, 직접 체험을 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장 강력한 마케팅은 제품을 구매 후 만족한 고객이 구전을 통하여 전하여줄 때 가장 강력한 효과가 나타난다.
그러므로 제품을 팔려고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사게 하는 전략이 더 중요하다.
이 전략은 만족한 고객이 되돌려 주는 선물이다.
사업이 성공하려면 고객이 자발적으로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시스템을 만들고 구전으로 전해지도록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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