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사업 전에 만들어야 한다.사업하는 수많은 사람이 고객을 확보하려고 한다.
이러한 사업가들은 아직 초보 사업가라고 말할 수 있다.
사업을 시작할 때 계획서에 이미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사업을 오픈하고 제품을 통해서 고객을 확보할 수도 있지만, 그때는 이미 늦을 수 있다.
사업을 시작하면 해야 하는 일들이 수없이 벌어진다.
사업에 짓눌려 있는 상황에서 고객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지극히 어렵다.
그러므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미 고객 확보 전략을 세워 고객이 사업 시작 전부터 참여하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비즈니스는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비즈니스를 잘하려면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그 계획에 대한 디자인을 잘하면 되는 것이다.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서 디자인을 잘하면 명품 비즈니스로 가는 길이 될 것이다.
비즈니스가 잘되는 곳에 집중하면서 역량을 모으면 엄청난 활화산 같은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다.
창업에서 처음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사업의 확장성이다.
비즈니스 확장성을 디자인하면 어떤 창업자보다 더 빠른 창업의 길이 열릴 수 있다.
2024.10.03 - [100년 위한 통 큰 사업 만들기] - 블로그 고객은 당신의 모든 것을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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