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은 개성과 통속적이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상호를 지을 때 가장 좋은 것은 그 대상의 범위를 사람들의 심리상태 습관에 맞추어서 듣기 좋고 부르기 좋게 하여야 하며, 쉬운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그들에게 호감을 주어 고객을 얻을 수 있다.
상호를 지을 때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통속적인 언어로 짓는 것이 좋고, 그곳에 깃들어 있는 옛말을 생각해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해야되고, 사람들이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단어나 모르는 단어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일상생활에서 기억하기 좋은 단어를 찾아서 짓는 것이 좋다. 당신이 크리스천이면, 혹시 성경에서 이름을 가져오거나 기독인이 즐겨 사용하는 이름을 사용하고 싶은 욕심이 생겨날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반대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그렇게 되면 사업의 대상이 한정되고 만다.
크리스천만 대상으로 사업하려고 하는 않는다면, 상호를 만드는 데 심사숙고하라.
'부동산 주식 코인 시장 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기업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전략 (2) | 2024.10.05 |
---|---|
블로그 기업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전략 (8) | 2024.10.05 |
블로그 브랜드는 창업의 위대한 시작이다. (4) | 2024.10.04 |
블로그 고객은 사업 전에 만들어야 한다. (0) | 2024.10.04 |
블로그 사업의 실패 이유는 누구나 있습니다. (4) | 2024.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