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창업의 위대한 시작이다.
사업 시작하며 상호 짓기. 상호는 회사명 상품명으로 사람으로 말하면 이름 짓는 방법과 비슷하지만 회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해당하는 회사의 업종, 형태, 사업의 내용, 시대의 흐름을 잘 파악하여 함축적인 뜻이 잠기도록 하여야 하며, 사람들이 잘 기억하고 즐겨 부르도록 하여야 한다.
상호는 회사의 사업문제와 밀접하게 중요한 사항이므로 대표자가 적극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사업의 첫걸음이고 회사를 번창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상호의 이름은 간단하고 명료해야 하며, 광범위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한눈에 보거나 듣기만 해도 호기심을 유발하게 하여야 한다.
그래서 그 상호의 상품을 나도 한번 사용하고 싶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거창하게 할 필요는 없다.
'365일 사업을 성공시키는 로드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기업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전략 (8) | 2024.10.05 |
---|---|
블로그 사업은 개성과 통속적이어야 한다. (2) | 2024.10.05 |
블로그 고객은 사업 전에 만들어야 한다. (0) | 2024.10.04 |
블로그 사업의 실패 이유는 누구나 있습니다. (4) | 2024.10.02 |
블로그 나를 위한 창업은 Nothing이다. (1) | 2024.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