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당신의 모든 것을 보고 있다.
사업하는 사람들을 만나보면 자기가 잘해서 사업이 잘 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맞는 말일 수도 있다.
하지만 반만 맞고 반은 틀리다.
고객 없는 사업은 할 수도,있을 수도 없다.
고객은 그만큼 사업의 열쇠를 쥐고 있으며, 고객은 당신 사업의 모든 것을 보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야 한다.
당신이 사업의 무대라고 하면 고객은 주연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고객에게 최선을 다할 때, 고객은 당신의 진심과 정성을 보게 되는 것이다.
비판적인 고객이 당신의 사업을 키워준다.고객을 보면 여러 부류의 고객이 있다.
감사하며 고마워하는 고객이 있는가 하면, 진상 고객도 있다.
매사에 간섭하고 불평하고 시비를 걸어오는 고객!
하지만 이런 고객을 더 소중히 여기는 전략이 필요하다.
이런 고객은 당신의 사업의 방해꾼이 아니라, 당신의 사업에 관심과 애정이 있어서 비판하는 것이라고 생각으로 바꾸면, 그 고객은 당신에게 충성을 다하는 고객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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