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살려야 한다.
모든 회사가 생산하는 제품이 있다. 상호를 지을 때는 그 제품과 서비스의 이미지를 살려서 효과를 줄 수 있는 상호를 짓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쉽게 기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발음하기 쉬워야 한다. 결합어나 파생어 고유명사로 짓는 것이 좋고, 회사나 가게의 이미지를 살려주는 도전, 철학, 이념 등이 조합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좋은 상호를 위해 지식을 쌓아야 한다.
상호를 지을 때 그 브랜드의 확장성, 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이름을 지어야 하고, 최근에는 외국기업들을 공략하기 위하여 기업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회사 이름을 영문으로 하는 경우도 많지만, 영문보다는 회사를 대표할 수 있는 이름으로 지어야 한다.
이름 짓는 것이 중요하지만 신중하게 결정하고 지어야 한다. 창업을 어떤 순서로 진행해야 할까?
2024.10.04 - [100년 위한 통 큰 사업 만들기] - 블로그 브랜드는 창업의 위대한 시작이다.
'100년 위한 통 큰 사업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투자 자금 설정 (5) | 2024.10.07 |
---|---|
블로그 창업환경 분석 (4) | 2024.10.07 |
블로그 사업의 초심은 있는가? (0) | 2024.10.06 |
블로그 사업은 개성과 통속적이어야 한다. (2) | 2024.10.05 |
블로그 브랜드는 창업의 위대한 시작이다. (4) | 2024.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