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초심은 있는가?
창업하는 당신에게, 창업을 시작한 당신에게, “창업의 정신은 있는가? ”라고 묻고 싶습니다. 초심을 잃어버렸으면 다시 찾아야 합니다.
사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비즈니스 세계처럼 냉정한 곳이 없습니다.
사업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초심을 잃어버린 경우가 너무도 많습니다.
사업의 매출은 인사에서 온다.
감동이 손님을 부르고 장사는 관심을 파는 것입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업에 있어서 내가 신뢰하는 아이디어인가, 아니면, 고객이 신뢰하는 아이디어인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업의 매출은 인사에서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당신의 사업 파트너를 소중하게 여기고 고객을 소중하게 여기는 것부터 배워야 합니다.
사업의 가치는 내가 만들 수 있고, 고객이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내 사업의 메뉴가 가치를 만듭니다. 그러므로 사업을 다양하게 디자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의 이야기, 즉 사업의 스토리텔링을 만드십시오.
사업의 이야기를 만들어서 고객에게 나누어주면 고객은 감동을 받습니다.
3년이 돈 벌어준다.
돈을 벌려면 한 곳에서 3년을 버텨야 합니다.
당신이 무슨 사업을 하는지는 모르지만 한 곳에서 3년을 버텨야 그래도 사업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고 당신의 인내를 테스트하는 것도 끝낼 수 있습니다.
고객은 당신의 사업과 인내를 테스트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한 곳에서 3년을 버텼다면, 이제 또 하나의 3년을 향하여 갈 수 있고 그 3년은 당신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당신이 사장인가? 공부하라.
당신이 사장인가? 그렇다면 공부하라! 당신의 사업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고 연구하여 달인이 되어야 합니다.
당신이 공부하지 않으면 당신의 직원과 고객이 알아봅니다.
당신의 고객과 직원들을 위해서 공부하고 또 공부할 때 고객은 당신의 손에 들어올 것입니다.
2024.10.05 - [Happy 365일 어때요?] - 블로그 기업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전략
'365일 사업을 성공시키는 로드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사업의 중요한 핵심은 직원 참여이다. (1) | 2024.10.06 |
---|---|
좋은 상호를 위해 지식을 쌓아야 한다. (2) | 2024.10.06 |
블로그 기업 스토리텔링의 핵심 전략 (1) | 2024.10.06 |
블로그 기업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전략 (2) | 2024.10.05 |
블로그 기업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전략 (8) | 2024.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