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고객 만족 시대가 아닙니다.
고객이 제품의 서비스에 불만이 있다는 것은 당신의 제품에 대하여 더 나은 제품을 기대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경쟁자들에게 뺏기지 않도록 차별화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비기는 시합만 계속하고 있을 것입니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이 아니라 제품 만족과 서비스가 동시에 진행되어야 한다는 사실에 집중하십시오.
고객은 제품에 대하여 항상 최고를 원하는 욕구가 있고, 그 욕구를 얻기 위하여 원하는 것이 많습니다.
고객의 수많은 욕구를 채울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취향은 변하기 때문에 늘 민감하게 작동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만족만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것을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고객이 물건을 소비해주고 회사에 이익을 주었으니 이익을 사회에 환원해 주기를 바라는 시대입니다.
고객이 브랜드를 정의한다는 말처럼 직원이 우리 상품이 A라고 하여도 고객이 그것은 B라고 하면 브랜드의 가치는 B가 되는 것입니다.
고객이 A라고 인정하면 A가 되는 것입니다.
아이보리(IVORY)의 비누는 “순수함으로 당신의 피부를 젊게 합니다”. 라는 마케팅으로 시장을 선점하였습니다.
이미 아이보리 보다 유명한 브랜드가 있었지만, 고객이 아이보리를 A라고 인정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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