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하니까요 나도 하는 마케팅 성공할까요?
아니지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효과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마케팅 전략에서 성공 요소는
1. 자신의 경쟁우위를 담는 것입니다.
자사의 우위성을 강조하여야 합니다.
2. 차별화된 가치를 담아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경쟁사와 자사의 차별화된 요소를 통하여 가치를 확실히 보여주어야 합니다.
3. 성공 목표에 도달하는 세부적인 우선순위와 단계별 순서와 방법을 과학적으로 담아야 합니다.
월드컵과 아시안 게임에서 손흥민 선수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기용되어 축구선수의 역량의 효과와 차별화를 톡톡히 보여주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뛰어난 기량을 혼자서 역량을 발휘하기보다는 동료들의 원팀을 강조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골을 넣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역할로 팀도 살리고 본인도 성공하였습니다.
효과적으로 마케팅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구체적인 차별화 전략을 세우면서 끈질기게 세부적이어야 합니다.
구체적이면서 장단점 그리고 긍정과 부정을 생각하면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위해서는 팀워크가 제일 중요합니다. 팀이 중요한 이유는 한 사람이 다할 수 없다. 라는 것입니다.
한 사람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의 다용도가 더 중요합니다.
이것을 다용도 역할이라고 합니다.
여러 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직접적으로나 상징적으로나 차별성에 근거를 두고 나타납니다.
심리학자들의 지적에 따르면 고객은 다른 것과 뚜렷한 차이를 보이는 제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당신이 만든 제품을 광고할 때 소비자가 이 제품을 선택하여야 하는 이유를 반드시 설명하여야 합니다.
동시에 흥미와 재미를 줄 수 있으면 더 좋을 것입니다.
2024.10.28 - [잠시 멈춰도 괜찮아] - 블로그 언어와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배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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