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브랜드 자체를 차별화하십시오.
차별화라는 것은 남들이 생각지 못한 것을 만드는 것이 전략입니다.
소비자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을 역이용하여 공략하는 것이 차별화 전략입니다.
당신의 제품으로부터 고객이 이익을 볼 수 있다는 저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제품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가 주어진다는 것을 차별화하여야 합니다.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이 되려면 브랜드가 차별화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자기만의 브랜드는 세상에 존재가치로서 무의미하며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의 브랜드가 절대 차별화를 하려면 고객에 대한 바른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40년 전 치약의 대명사 콜게이트는 후발주자이지만 강력한 브랜드의 차별화로 치약 시장은 물론 치약의 일반 명사의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당신의 치아는 물론 숨결까지도 깨끗하게 해드립니다”라는 마케팅으로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몇 년 후 크레스트라는 치약 회사는 “충치 예방”이라는 마케팅으로 또 하나의 치약 시장에서 수위를 선점하는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의 차별화는 시장의 석권이냐 아니면 시장진입의 실패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이유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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