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체적이고 독창적이며 강력하게 광고하십시오.
요즘은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의 효과는 그렇게 대단하지는 않습니다.
광고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광고가 하나의 홍보성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모든 광고는 소비자에게 구체적으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제품을 사면, 당신은 이러한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라고 하여야 합니다.
1960년대 미국 광고 대행사 사장 로저 리브스는 Unique Selling Proposition이라는 독특한 판매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보면
첫째로 모든 광고는 소비자에게 구체적으로 하십시오.
즉 이 제품을 사십시오. 그러면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십시오. 라는 것입니다.
둘째는 경쟁사가 아직 내세우지 아니하였거나 내세울 수 없는 제안을 하십시오. 라는 것입니다.
셋째는 소비자가 움직일 강력한 제안을 하십시오. 라는 것입니다.
제품을 사러 구름처럼 몰려오는 강력한 제안을 하십시오. 라는 것입니다.
소비자에게 직접적이며 구체적으로 경쟁사가 하지 않는 문구를 이용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문구로 강력하게 제안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하면 당신의 제품은 소비자로부터 선택을 받을 것입니다.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으려면 그만큼 노력을 하여야 하고 연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한국의 각 홈쇼핑에서 홍보하는 제품을 보십시오.
소비자가 안 사고는 못 메길 정도로 홍보합니다.
당연히 사도록 유도합니다.
홈쇼핑 방송이 사도록 홍보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소비자가 사도록 홍보하는 전략은 발로 USP 전략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사업에는 희생이 따르게 마련입니다.
당신의 사업이 독창성이 없고 창의력이 결여되어 있다면, 그 누구보다도 소비자가 먼저 눈치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사업에도 공짜는 없습니다. 현실을 인식하고 철저하게 준비하여야 합니다.
준비하는 자만이 살 남을 수 있습니다.
2024.10.17 - [중고등학생(학부모) 경제교육] - 블로그 제품 다양성은 다양한 색상이 담긴 커다란 크레용 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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