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의 핵심에 접근하라.
매출의 핵심이 무엇인가를 알아서 거기에 매출의 포커스를 맞추라는 것이다.
나는 종로 5가에서 다 쓰러져가는 레스토랑을 3개월 만에 살린 경험이 있다.
내가 그 레스토랑에서 매출이 오르지 않는 것을 중점으로 본 것은 수많은 메뉴 그리고 손님이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이었다.
나는 식당을 인수 받아 운영하고자 할 때,이 문제를 해결하면 성공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문제는 레스토랑 자체의 문제가 아니었다.
메뉴와 주방 그리고 서비스의 문제였다.
이 문제만 해결하면 현재의 매출을 3배로 올릴 수 있다고 확신했다.
그래서 레스토랑을 시작하면서 시도한 것이 메뉴를 줄이고 직원들의 사기를 먼저 생각했다.
그러면서 시작하는 날 저녁에 미리 계좌번호를 알아서 선봉급을 주었다.
그리고 수입의 일정 부분을 옵션으로 주겠다고 선언했다.
그 결과 놀라지 마라! 레스토랑은 매출이 3배로 올랐다.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5분 이내로 단축되었고, 서비스하는 것이 달라졌다.
사람들은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려 할 때, 많이 배워야 하고 경험이 있어야 하고 방법보다는 수단을 중요시 여긴다.
하지만 나는 경험도 중요하지만, 기본원리를 더 중요시한다.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제품은 고객을 위해서 만드는 것이지 나를 위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다.
나를 위해서 만든다면 뭐 하러 고생고생해서 연구하고 제품을 만들겠는가?
고객이 있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
고객이 회사의 상품을 원할 때 어떤 상품을 원하는지 생각해 보았는가? 고객은 단순하다.
2024.11.13 - [시간 관리 및 생산성 향상] - 블로그 사회의 기대를 내면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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