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국밥을 아십니까?
실패하는 마케팅은 고객 따로, 상품 따로 하는 따로국밥과 같습니다.
하지만 성공 마케팅은 과학적으로 합니다.
실패하는 대부분의 마케팅은 사업을 시작하면서 합니다.
마케팅의 본질은 사업 후가 아니라 사업 전에 하여야 합니다.
마케팅의 목적은 단순합니다.
고객을 만족시키고, 그로 인해 매출을 올리는 것입니다.
사업 전에 제품과 마케팅이 같이 가야 성공합니다.
제품을 만든 후 마케팅하면 이미 늦었습니다.
제품의 아이디어와 함께 마케팅을 시작하여야 합니다.
따로국밥을 아십니까? 국 따로 밥 따로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원래 국밥이라는 것은 하나로 만들어진 세트 먹거리입니다.
하지만 사업적 측면에서 마케팅한 것이 바로 따로 국밥입니다.
하지만 사업에서 마케팅은 따로국밥이 되어서는 망하고 맙니다.
마케팅의 목적은 마케팅은 따로국밥처럼 따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 근거를 중심으로 제일 먼저 사업에서 마케팅에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수천 년을 경험으로 내려온 과학입니다.
실패하는 마케팅은 고객 따로, 상품 따로 하는 따로국밥과 같습니다.
하지만 성공 마케팅은 과학적으로 합니다.
마케팅에 성공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이 절대로 필요합니다.
마케팅은 기업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합니다.
마케팅을 사업의 우선순위에 두기를 바랍니다.
마케팅의 시스템을 아는 것은 나의 취미와 같은 것입니다.
고객의 마음도 같습니다.
취미는 자기발전을 위한 투자의 성격이 강합니다.
낚시꾼을 보세요.
수많은 바다 조난 사고가 나도 멈출줄 모릅니다.
마찬가지로 마케팅도 처음 시도가 어렵지만, 시작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2024.10.24 - [최웅섭 GB MBA 강의 모음] - 블로그 부정적인 믿음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방법
'2025년 부동산 시장 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사업은 돈 버는 기계인가? (0) | 2024.11.09 |
---|---|
블로그 지속 가능한 창업 (4) | 2024.11.07 |
블로그 성공적 운영의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0) | 2024.11.07 |
블로그 사업에서 당신의 역할 (3) | 2024.11.07 |
블로그 과거에는 사업이 치열하지 않았다. (2) | 2024.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