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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남들과 같이 무늬만 차별화 오히려 더 망합니다.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10. 5.

남들과 같이 무늬만 차별화 오히려 더 망합니다.

오늘날 비즈니스 현장에 수없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차별화 기법은 당신도 당황할 것입니다.

시장이라는 곳은 화살과 같이 빠르게 흐르는 곳입니다.

경쟁사를 무작정 모방하는 것은 망하는 것을 더 부채질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남들과 같이 무늬만 차별화하는 것은 오히려 화를 부릅니다.

전략적인 차별화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사업을 하면서 마케팅에 대하여 한 번쯤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수없이 쏟아지는 마케팅 기법들, 자영업자나 영세업자에게 하나의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렇다고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수많은 사람이 사업에서 차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차별화에는 머리를 가우뚱 합니다. 무늬만 차별화는 차별화가 아닙니다.

당신만의 무늬를 가진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마케팅에서 강조하는 차별화는 기업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 지름길로 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차별화를 부르짖지만, 진정화 차별화는 모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디테일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입니다. 이유는 눈에 띄지 않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학습능력이 모자라거나 학습할 이유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운을 실력으로 착각합니다.

실패의 경험을 운이 없다고 한탄하는 사람들입니다.

넷째는 질보다 양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양이 있어야 질이 나오는 것입니다.

물론 질도 중요합니다.

다섯째는 피드백을 찾지 않습니다.

피드백은 새로운 것을 지향하는 목표를 만들어 주는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무시한 차별화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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