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항상 고객 중심의 관점을 유지하고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니즈 needs를 알아야 합니다.
마케팅에는 툴 tool이 있습니다.
툴을 적시 적소에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툴은 고객 중심에 서서 고객의 관점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항상 고객의 위치에서 고객에게 맞는 것을 공급해 주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는 항상 사업자의 눈높이에 고정되어 있어 관점을 바꾸는데 어렵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애절한 마음을 가지고 마케팅 전문가를 통하여 고객의 니즈를 찾아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 하여야 합니다.
중국 지도자 시진핑에 관한 책이 있는데 책 이름이 CEO 시진핑입니다.
왜 책 제목이 CEO 시진핑일까요?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한번 읽어보기를 권합니다.
시진핑이 중국의 황제처럼 군림하고 있는데 본인이 본인의 생각을 기록한 것은 아니지만, 저자의 입장에서 보면 시진핑은 중국 인민을 고객처럼 대하고 있는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인민을 왕처럼 모시겠다는 시진핑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중국 인민의 마음을 알아야 최고의 지도자가 될 수 있다는 시진핑의 개인 철학의 산물입니다.
2024.10.23 - [100년 위한 통 큰 사업 만들기] - 블로그 매출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365일 사업을 성공시키는 로드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과거에는 사업이 치열하지 않았다. (2) | 2024.11.06 |
---|---|
블로그 창업은 배우고 또 배워야 한다. (3) | 2024.11.05 |
블로그 창업은 고통도 따른다. (3) | 2024.11.04 |
블로그 소비자가 문제를 해결하고 결정합니다. (0) | 2024.11.04 |
블로그 창업은 사업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즐기는 것이다. (6) | 2024.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