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의 함정을 이해하여야 합니다.
가격은 종종 차별화의 적이 되곤 합니다.
차별화란 그 무언가가 독특한 가치를 지닌다는 것을 말합니다.
사업하는 사람들이 고객이 떨어지면, 대부분의 생각이 가격이 비싸서? 이렇게 생각합니다.
제품이 좋고 서비스가 좋은데도 고객이 떨어지면 가격을 손댑니다.
가격을 내리는 일부터 합니다.
그러나 가격은 종종 차별화의 적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제품이 싸다고 해서 서비스가 특별합니다. 라고 포지셔닝 하기는 어렵습니다.
이것은 결코 올바른 방법은 아닙니다.
가격의 함정을 잘 이해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떨어져도 가격은 고수하여야 합니다. 이런 사업가가 고수입니다.
초보 사업가는 고객이 떨어지면 바로 가격을 내리고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한번 내린 가격을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업의 이미지만 실추될 뿐입니다.
소비자는 항상 좋은 제품을 싸게 사려는 속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그렇지 않은 고객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야 합니다.
싼 가격을 가지고 마케팅할 경우 당신의 제품이 서비스가 가치 있습니다. 라고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주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케팅은 성공한 경우가 없습니다.
이유는 곧 경쟁사들도 따라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도 가격을 내릴 것이고, 그리고 당신의 이윤을 빼앗아 갈 것이며 고객을 빼앗아 갈 것입니다.
서비스의 질을 높여 고객을 만족시킬 때 한가지 기억할 것이 있습니다.
한가지 기억할 핵심 사항은 고객 만족도와 고객의 제품 충성도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서비스만으로 차별화를 할 수 없습니다.
2024.11.09 - [구멍난 항아리 채우는 100 이야기] - 블로그 제품의 품질만으로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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