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Quality)이다.
고객이 가장 중시하는 것, 그것은 기업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품질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명품이라 부른다.
사람들이 명품을 찾는 이유는 그 명품이 최고의 품질(Quality)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은 자신이 느끼는 혜택(Benefit)이 있다고 판단하면, 자신의 지불(Cost) 능력을 절대 감추지 않는다.
사자가 풀을 먹지 않는 것처럼, 사자라는 고객은 최고의 명예를 위해 지불하는 것을 숨기지 않는다.
그러므로 품질이야말로 고객의 최고의 가치를 가치답게 만들어 줄수 있는 것이다.
이 가치 때문에 기업은 지속성장할 수 있고, 그 반대로 기업을 키워준다는 말이 여기서 나오는 것이다.
여기서 질문 하나 하고 가자?
내가 잘 만드는 상품이 좋은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 좋은가?
당신은 뭐라고 대답할까?
나는 후자이다.
나는 내가 성공한 이유를 고객에게서 찾은 사람이다.
2024.11.11 - [잠시 멈춰도 괜찮아] - 블로그 일, 왜 이렇게 힘들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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