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에서 고수는 누구일까? 앞에서 말한 바로 그런 사람들이 고수이다. 고수는 다름이 아니라 자기에 맞는 전략적 상품이 있다. 전략적 상품을 파는 데 집중한다.
여기서 확인하고 넘어갈 것은 고수는 물건을 파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자기를 파는 데 집중한다. 모든 것이 계획적이고 고객 중심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을 찾아오게 하는 방법을 안다.
사업하는 사람들이 온갖 말을 많이 하여야 물건을 팔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제품의 모든 것을 하나에서 백까지 소개하는데 진이 빠진다. 파는 사람은 파느냐고 진이 빠지고 듣는 사람도 들어 주느냐고 진이 빠져 버린다. 고수와 하수의 차이가 이런 것이다. 고수와 하수의 차이는 준비된 자와 안 된 자의 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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