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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차별화의 전략적 의미 이해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11. 16.

차별화의 전략적 의미 이해

서비스의 질이 좋다고 고객의 만족이 높은 것은 아니고, 제품과 서비스가 동행할 때 당신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집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고객은 당신을 배반할 수도 있습니다.

차별화 전략은 다름이 아니라 서비스 향상과 고객이 원하는 바를 지향할 때 항상 성공했습니다.

차별화를 이해하여야 합니다.

차별화는 제품에 대한 차별화, 마케팅에 대한 차별화 그리고 소비자의 눈높이에 대한 이기는 차별화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차별화를 통해서 고객에게 전략적으로 다가가는 것입니다.

고객은 가만히 있는 당신 회사의 제품을 스스로 선택하지 않습니다.

사업하는 많은 사람이 자가당착에 빠지는 이유는 제품만 좋으면 시장을 석권할 것이라는 착각입니다.

마이클 포터 교수는 그의 저서 경쟁에 대하여라는 책에서 차별화에 대하여하였습니다.

첫째는 조직적 효율성과 전략적 위치선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직적 효율성이란 경쟁사와 벌이는 똑같은 단순한 활동에서 성과를 내는 것입니다.

둘째는 기업은 경쟁에서 이길만한 자신만의 독특한 차별화를 이룩해야 한다는 이론입니다.

다시 말하면 같은 길을 누가 더 빨리 달리는가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포터 교수가 말하는 차별화라는 것입니다.

마케팅의 전략이란 기존의 고객들을 그대로 잡고 있으면서, 동시에 경쟁사로부터 고객을 빼앗아 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셋째의 차별화는 고객에게 가치를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전략을 줄 수 있다면, 이처럼 확실한 차별화는 없을 것입니다.

고객에게 남다른 차별화 전략으로 다가간다면, 기업의 이미지는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다. 라고 말합니다.

차별화는 전략적 이해에서 오는 것입니다.

차별화라는 것은 고객에게 선택의 방법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기업이 고객에게 선택하는 방법을 제시할 수 없다면 기업으로서의 가치가 없는 것입니다.

 

2024.10.31 - [위대한 직업 100 이야기] - 블로그 도시 계획가 City Plann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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