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틈을 공략하라.
빈틈을 공략하는 니치 마케팅(Niche-marketing)은 틈새시장을 찾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틈새 시장은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중남미,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등에는 무궁무진한 틈새시장이 있으며, 또한 각 나라의 특성과 사정마다 틈새시장이 있게 마련이다.
LED 전광판을 판매할 때 미국에도 오랫동안 시장을 개척하고자 시도했지만 실패한 경험이 있다.
선진국에 진을 치고 있는 막강한 경쟁 상대들이 결코 시장을 내주지 않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의 도전 끝에 겨우 몇 년 전부터 지인을 통해 첫발을 들여놓았을 뿐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경제여건이 잡힌 나라나 선진국에는 도전하지 않는 것이 좋다.
2024.10.31 - [100년 위한 통 큰 사업 만들기] - 블로그 나만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만들어라.
'365일 사업을 성공시키는 로드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차별화의 전략적 의미 이해 (1) | 2024.11.16 |
---|---|
블로그 사업의 세분화로 사람을 키운다. (0) | 2024.11.16 |
블로그 사업의 성공은 협상이다. (0) | 2024.11.15 |
블로그 사업도 전략이 필요하다. (0) | 2024.11.14 |
블로그 야생 동물 보호론자 Wildlife Conservationists (4) | 2024.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