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다양성은 다양한 색상이 담긴 커다란 크레용 상자를 갖는 것과 같습니다.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색상이 단 하나뿐이라면 꽤 지루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면 다양한 종류의 흥미롭고 다채로운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백화점을 찾는 이유는 쇼핑의 기쁨과 제품의 다양성이 있고 또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제품이 있기 때문에 찾는 것 아닐까요?
예를 들어, 운동화 한 켤레를 사기 위해 가게에 들어가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운동화 종류가 한 가지뿐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일, 색상, 크기가 다양하다면 완벽한 운동화를 찾을 가능성이 훨씬 더 큽니다.
고객을 위하여 다양한 제품을 보유한다는 것은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이 있음을 의미하고 고객의 필요와 취향에 꼭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의미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좋습니다.
이는 또한 기업이 혼잡한 시장에서 눈에 띄는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하면서 더욱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모습을 고객에게 보여줄 기회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제품의 다양성은 고객에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다는 의미이며, 이는 쇼핑을 더욱 재미있고 만족스럽게 만듭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1233352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마케팅하는 사업과 마케팅 안 하는 사업의 차이점은? (6) | 2024.10.19 |
---|---|
블로그 고객은 무엇을 요구하는가? (5) | 2024.10.17 |
블로그 마케팅이 내 매출에 어떤 도움을 줄까요? (3) | 2024.10.17 |
블로그 비용 효율성 (6) | 2024.10.16 |
블로그 충성 고객을 만드는 방법 (1) | 2024.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