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무엇을 요구하는가?
고객은 누구인가? 라는 질문을 항상 던져야 한다.
고객은 무엇을 요구하는가?
고객을 분류하면 나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Buyer), 나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User), 비용을 지불하는 고객(Payer), 그리고 나의 상품을 구매하도록 영향을 주는 고객(Influencer)이 있다.
이러한 고객들은 다양한 요구들이 있다.
다양한 고객에 맞는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공부하는 사업자가 되어라.
고객은 무엇을 요구할 것 같은가? 수많은 것을 요구할 것이다. 라는 생각은 틀렸다.
고객은 단순하다. 당신의 고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면 절대로 사업은 성공하지 못한다.
고객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철저하게 확인하고 점검하라.
군대는 이런 말이 있다. 5% 지시하고 95% 확인하라.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1233352
굶주려도 풀을 뜯지 않는 사자처럼 | 최 웅섭 - 교보문고
굶주려도 풀을 뜯지 않는 사자처럼 | 프롤로그 나는 군 복무 중 GP에서 생활할 때 소대 구호를 사자는 굶주려도 풀을 뜯지 않는다로 정해서 취침 시는 물론 야간 근무 투입 시, 도로 정찰 나갈 때
product.kyobobook.co.kr
'여성을 위한 자존감, 자유, 지성의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것은 규정이 없습니다. (2) | 2024.10.21 |
---|---|
블로그 마케팅하는 사업과 마케팅 안 하는 사업의 차이점은? (6) | 2024.10.19 |
블로그 제품 다양성은 다양한 색상이 담긴 커다란 크레용 상자 (3) | 2024.10.17 |
블로그 마케팅이 내 매출에 어떤 도움을 줄까요? (3) | 2024.10.17 |
블로그 비용 효율성 (6) | 2024.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