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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인플루언서를 통한 감성적 마케팅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10. 14.
인플루언서를 통한 감성적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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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또 다른 강력한 힘은 사람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데 있습니다.

감성적 마케팅은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관계를 더욱 깊이 있게 만들어주며,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최웅섭 GB BMA 인플루언서 마케팅 슈퍼에서 언급된 사례 중 Chipotle의 '허수아비(The Scarecrow)' 광고 캠페인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 광고는 건강한 식품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감성적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캠페인은 1주일 만에 600만 뷰를 기록하였고,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진정성 있는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은 단순한 광고 모델의 역할을 넘어, 그들의 감성과 진정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매개체가 됩니다.

뉴욕 양키스 내야수 Billy Butler는 자신이 지지하는 BBQ 소스를 홍보하며 그 진정성을 전달하였고, 그 결과로 해당 소스는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감성적 요소가 결합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줄 뿐만 아니라, 그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게 만듭니다.

특히, 최웅섭 GB BMA 인플루언서 마케팅 슈퍼 파워에서는 인플루언서가 지니는 신뢰 집단의 파워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Guy Kawasaki와 같은 유명 인플루언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신제품을 지지하고, 이를 그의 네트워크를 통해 빠르게 확산시켰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플루언서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바이럴 효과가 발생하고, 짧은 시간 안에 수천 명의 양질의 리드를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신뢰 기반의 마케팅은 전통적인 광고보다 훨씬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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