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영역은 세분화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더 많은 선택을 하여야 하는 것을 날마다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하나의 영역이 세분되어 가는 것입니다.
세균을 연구하는 연구소에 가보면 수많은 세균을 배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균을 배양하는 접시 안에서 세균이 수없이 배양되듯, 사업의 영역과 마케팅 영역도 수없이 많은 분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제품이던 것이 지금은 수십 종으로 세분화하고 있어 사업도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때 세분화를 어떻게 할 것인가가 비즈니스의 성공 지름길입니다.
또 같은 제품이 모양도 비슷하고 성분도 비슷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세포가 배양되듯이 쏟아지는 제품으로 인해 소비자들도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어느 것이 진짜이고 어느 것이 가짜인지 구별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604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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