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를 활성화하려면?
사람들은 비즈니스를 활성화하려 할 때, 많이 배워야 하고 경험이 있어야 하고 방법보다는 수단을 중요시 여긴다.
하지만 나는 경험도 중요하지만, 기본원리를 더 중요시한다.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제품은 고객을 위해서 만드는 것이지 나를 위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다.
나를 위해서 만든다면 뭐 하러 고생 고생해서 연구하고 제품을 만들겠는가?
고객이 있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
고객이 회사의 상품을 원할 때 어떤 상품을 원하는지 생각해 보았는가?
고객은 단순하다.
정직한 제품이 답이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은 정직한 제품을 원한다.
우수한 원료를 가지고 만드는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낸 정직한 제품을 원하는 것이다.
고객은 당신의 제품이 물건이든 아니면 음식이든 그 어떤 것도 정직함이 있는지를 바로 알아낸다.
잠시 잠깐이라도 소비자를 속여서 돈을 벌려는 생각은 애당초 말아라.
정직한 제품은 정직한 고객을 만나는 것이다.
그래서 제품의 가치는 올라가는 것이다.
정직한 마케팅이 답이다.
정직한 제품도 중요하지만 정직한 마케팅도 중요하다.
마케팅하는 과정에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소비자에게 적정한 가격을 부여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원가계산이 중요하고 소비자에게 합당한 가격을 제시해야 한다.
이러한 모든 것이 포함된 마케팅은 고객이 넘쳐나게 마련이다.
나는 슈퍼에 자주 간다.
그런데 어떤 제품은 줄이 서 있는데 어떤 제품은 파리 날리는 제품이 있다.
그 제품이 필요가 없어서 아니라 고객이 섣불리 다가가기가 어려운 제품이기 때문이다.
제품의 규모나 성격으로 보아서 가격과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아 보이기 때문에 접근하지 않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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