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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블로그 마케팅 전략은 상품 확장 전략입니다.

by 불의 나라 회장 2024. 12. 16.

마케팅 전략은 상품 확장전략입니다.

 

마케팅(marketing)에서 시장과 고객을 이해한다는 것은 성공을 담보 받은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시장과 고객을 이해한다는 것은 분야별, 시장별, 상품별로 고객의 소비 활동을 살펴보는 과정입니다.

이 활동의 과정을 살펴서 사업을 유리하게 전개 시키는 것이 고객을 중심에 두고 고객 중심 마케팅 원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마케팅하는 이유는 소비자에게 접촉면을 넓히면서 미지의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입니다.

마케팅에는 전략이 있는데, 상품 확장전략입니다.

마케팅하는 이유는 자사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과정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상품이 소비자에게 확장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마케팅의 과정이라 합니다.

 

마케팅은 결과적으로 소비자와 소통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소통안 되는 사람을 보면 7가지 주관이 있습니다.

 

첫째는 이분법적 사고방식인데 흑백논리입니다.

둘째는 상대방에게 낙인을 찢습니다. 이러한 집단이 정치인 집단입니다.

셋째는 지나치게 무례화가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넷째는 긍정적 상황에 몰두하여 한 가지에 몰두하는 것입니다.

다섯째는 상대방의 마음을 읽으려 하지 않습니다우리는 이런 사람을 독불장군이라 부릅니다.

여섯째는 최악의 상황을 상상하여 모든 것을 망치는 사람입니다.

일곱째는 모든 상황을 자신과 연관시킵니다.

 

이러한 사람의 경우 확장성은 굉장히 힘듭니다.

확장성이 없는 마케팅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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