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참 희한한 형이상학입니다.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 없이는 성과를 만들지 못합니다.
마케팅에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마케팅을 통해서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고객이 내 제품을 선택하도록 만족의 요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케팅 차별화가 필요합니다.
마케팅 차별화는 가짜를 구별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케팅은 참 희한한 것입니다.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그런 것 같으면서도, 안 하면 성과를 얻지 못하는 그 무엇이 있는데 그것은 형이상학적인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모든 기업이 마케팅하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여기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이 마케팅을 무시하고 사업을 합니다.
여기서 대부분 기업이라고 말하는 것은 자영업에 가까운 기업들입니다.
한국의 법인 사업체가 800만 개가 넘고 자영업자 즉 개인사업자가 900만 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마케팅에 취약한 경제적 구조를 가지고 있다. 라는 방증입니다.
홍보에는 관심이 있을지 몰라도, 마케팅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아마도 마케팅이라는 과학적 원리에 관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자영업자는 마케팅에 소외되어 있습니다. 라는 방증입니다.
자영업자가 살려면 마케팅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도록 지원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2025년 부동산 시장 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나만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만들어라. (0) | 2024.10.31 |
---|---|
블로그 브랜딩의 또 다른 중요한 핵심은 진정성과 투명성 (5) | 2024.10.28 |
블로그 1. 위대한 창업을 위한 6대 전략 만들기 (2) | 2024.10.28 |
블로그 성공 기업의 7가지 프로그램 (2) | 2024.10.26 |
블로그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4) | 2024.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