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세일즈의 차이를 이해하십시오.
마케팅(marketing)과 세일즈라는 단어가 사업자와 고객에게 굉장히 혼동되기 쉬운 단어입니다.
하지만 이 단어의 의미는 전혀 다릅니다.
마케팅은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활동입니다.
소비자가 물건을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과정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의 과정은 환자가 병원에 가는 과정과 같다고 앞에서 이야기했습니다.
세일즈는 제품이 판매되는 일련의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세일즈를 잘하려면, 마케팅을 잘해야 한다는 원리가 성립됩니다.
마케팅과 세일즈를 구별하여 회사의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업자는 마케팅과 세일즈를 혼합하여 생각합니다.
마케팅과 세일즈는 어떻게 보면 양날의 칼과 비교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회사가 세일즈에는 열을 올리지만, 사업의 현장에서 마케팅에는 관심을 뒷전으로 보내는 회사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마케팅은 성공적인 세일즈의 근간을 만들어 줍니다.
마케팅 잘하는 회사가 세일즈도 잘한다는 원리가 성립됩니다.
마케팅과 세일즈가 함께 달릴 때 기업은 성장하게 되어있습니다.
2024.12.30 -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 블로그 가성비 높은 SNS 마케팅 활용법 - 작은 비용으로 큰 성과를 내는 전략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고객 중심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0) | 2025.01.09 |
---|---|
블로그 나의 브랜드(Brand)를 런칭(lunching) 하십시오. (1) | 2025.01.08 |
블로그 나만의 플랫폼(platform)을 만들어라. (1) | 2025.01.07 |
블로그 사업 생존이 먼저다. (2) | 2025.01.06 |
블로그 전략을 세우고 디자인 하십시오. (0) | 2025.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