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들기 6단계를 활용하라.
고객은 다양한 사람들이다.
때로는 생뚱맞기도 하고 불확실하지만, 고객을 분류하면 6단계로 분류할 수 있다.
불특정 다수인 대중(Consumer).
이러한 사람은 고객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집단이다.
잠재고객(Suspect).
불특정 다수 중에서 나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집단이다.
고객(Prospect).
잠재고객 가운데서 나의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분명히 있는 집단이다.
제품을 구매한 최초 고객(First time customer)이다.
제품을 일회성으로 구매한 집단이지만, 얼마든지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는 집단이다.
구매 고객 및 단골(Repeat customer / Client).
제품을 자주 구매하여 주는 집단이다.
충성고객(Advocate).
이 집단은 나의 제품을 구매뿐만 아니라 나의 제품을 홍보하여 주는 홍보대사 역할까지 하여 주는 고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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