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기업과 우아하게 경쟁하라.
한국은 땅덩어리가 좁다.
그러다 보니 Small Business(개인 사업자, 자영업자) 하는 사람이 많은데 같은 업종 또한 엄청나게 많다.
그러다 보니 경쟁률도 만만치 않다.
다른 사업자가 죽어야 내가는 사는 상황의 연속이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콜라라는 부분에서 경쟁상대이다.
하지만 서로 싸우지는 않는다.
다만 서로의 차별화를 통해 우아하게 경쟁하는 것이다.
애플과 마이크로 소프트도 마찬가지이다.
같은 프로그램 같은데 차이가 있다.
서로의 역할을 인정하면서 우아하게 경쟁하는 것이다.
때로는 협업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 시대는 융복합의 시대이다.
서로 우아하게 경쟁하고 협력하면서 사업의 우위를 만들어라.
2024.11.21 - [사업을 일으키는 로드맵] - 블로그 비교와 경쟁 속에서 진정한 성공을 찾는 방법
'자영업과 소상공인 실전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될 때까지 하는 자가 성공한다. (0) | 2024.12.10 |
---|---|
블로그 겨울을 미리 준비하는 자가 성공한다. (0) | 2024.12.09 |
블로그 고객은 왕이 아니라 가치를 요구한다. (2) | 2024.12.06 |
블로그 사업에서 정직한 마케팅이 답이다 (1) | 2024.12.05 |
블로그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으로 고객에게 파고 든다면 (1) | 2024.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