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훈련과 영미라는 이름으로 마케팅을 한 것, 이것이 성공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미팀이 시합에서 훌륭한 성공을 거둔 이유는 바로 전략적 훈련과 팀의 단결이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사업에서도 가능합니다.
당신의 사업도 이러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하면 전략은 실패했어도 전술은 성공했습니다.
그러므로 마케팅이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전술적 요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탐구와 평가, 관계, 완성, 조정, 추진, 설득, 동기부여라는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집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사업에도 이러한 과정을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운동시합도 마찬가지입니다.
시합에서 선수가 가장 중요시하여야 할 요소는 내가 없으면 팀도 없고, 팀이 없으면 내가 없습니다. 라는 사고방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에 근거하여 시합할 때 성공적인 시합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살아있는 증기로 소독한 병을 사용합니다”라고 광고 한 주류업체가 있습니다.
모든 주류업체가 소독한 병을 당연히 사용합니다.
하지만 소독한 병을 사용합니다. 라고 광고한 회사는 이 회사가 처음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광고도 누가 선점하느냐에 따라 시장을 잠식할 수 있는 것입니다.
2024.11.03 - [모두가 원하는 성공 이야기] - 블로그 1. 사회 속에서 성공을 꿈꾸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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