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조사 분석가 Market Research Analysts
조직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전문가이며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고객 선호도, 시장 동향 및 경쟁사 활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기업에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제품을 개선하고, 시장에서 성장하고 경쟁하는 방법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된다.
어떤 학과와 교육이 필요한가?
시장 조사 분석가가 되려면 데이터 분석, 통계 및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
대규모 데이터 세트 작업에 익숙해야 하며 통계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시각화 도구를 사용하여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추출할 수 있어야 한다.
시장 조사 분석가에게 적합한 학과는 일반적으로 마케팅, 비즈니스 또는 사회 과학학과이다.
실제 응용 분야는 무엇인가?
시장 조사 분석가는 소비재, 의료, 기술 및 금융과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일하고 있다.
이들은 데이터 수집을 위해 설문 조사, 포커스 그룹 및 기타 형태의 연구를 수행할 책임이 있다.
또한 마케팅 및 제품 개발과 같은 다른 학과와 협력하여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전략 및 전술을 개발한다.
시장조사는 무시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개인사업자나 자영업에서는 시장 조사를 한다는 자체가 힘들다.
하지만 이제는 시장조사를 무시하고는 어떠한 사업도 성공할 수 없다.
대기업과 중견 기업이 시정 점유율을 높일수록 틈새시장을 공략할 시장조사 전문가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평생 직업의 보장은 무엇인가?
기업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므로 고객 선호도와 시장 동향을 분석하여 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글로벌 시대가 열려 온라인 마켓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시장 조사 분석가의 일자리가 엄청나게 확장되고 있다.
*******
이 분야에서 혁혁한 공헌을 한 선도적인 시장 조사 분석가들
▣ Nielsen Holdings: 소비자 행동, 시장 동향 및 산업 역학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 조사 및 데이터 분석 회사이다.
▣ Forrester Research: 기술이 기업과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연구 및 자문 회사이다.
▣ Gartner: 기술 및 비즈니스 동향에 대한 통찰력과 비즈니스에 대한 전략적 조언을 제공하는 연구 및 자문 회사이다.
▣ Mintel: 광범위한 부문에 걸쳐 소비자 행동 및 업계 동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시장 조사 회사이다.
▣ Pew Research Center: 여론과 태도뿐만 아니라 사회 및 인구 통계학적 추세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초당파 연구 기관이다.
https://bookk.co.kr/bookStore/677ba1f4297a3ffef0bf9ff3
'Online Business Top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창업 초기에 가장 많이 실수하는 5가지 (0) | 2025.01.15 |
---|---|
블로그 단골 고객 만드는 서비스 비결 (0) | 2025.01.14 |
블로그 1. 데이터 분석가 Data Analysts (1) | 2025.01.11 |
블로그 광고 수익 극대화 전략 (3) | 2025.01.10 |
블로그 전자상거래 관리자 E-commerce Managers (3) | 2025.01.09 |